• dayeonjeong0

[BF Data News – 데이터로 살펴보는 코로나19 확산 1년 후]

▷2021년 3월 한국 극장 매출액 및 관객 수

극장 매출액: 300억 원, 전년동월대비 +99.1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76% 감소

영화 관객 수: 326만 명, 전년동월대비 +78.1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78% 감소


▷2021년 1분기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 수

넷플릭스 1분기 아시아∙태평양 유료 가입자 수: 2,685만 명, 전년동기대비 +35% 증가, 재작년동기대비 +121% 증가


2021년 1분기 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아시아∙태평양 가입자 수는 2,685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% 증가했다.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영화관보다는 집에서 영화를 보게 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.


▷2021년 3월 외국인 전용 카지노 매출액

파라다이스 매출액: 225억 원, 전년동월대비 +20.2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55% 감소

GKL 매출액: 60억 원, 전년동월대비 -49.1% 감소, 재작년동월대비 -86% 감소


3월 파라다이스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+20.2% 증가, GKL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-49.1% 감소했다. 파라다이스 카지노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, 코로나19 이전 매출액 대비 여전히 절반 이하로 감소한 수준으로, 방한 외국인 여행객의 감소가 여전히 영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.


▷ 2021년 3월 면세점 매출액&객단가

면세점 매출액: 12억 6,964만 달러, 전년동월대비 +42.3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33% 감소

내국인 매출액: 5,962만 달러, 전년동월대비 +182.2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79% 감소

내국인 인원 수: 50만 명, 전년동월대비 +55.7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79% 감소

내국인 객단가: 118달러, 전년동월대비 +81.8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2.6% 감소


3월 면세점 매출액은 12억 6,964만 달러로 지난해 3월보다 +42.3% 증가했다. 그중 내국인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+182.2%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. 항목별로 살펴보면 내국인 인원수는 전년 동월 대비 +55.7% 증가, 내국인 객단가는 +81.8%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,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무착륙 관광 비행을 통해 쇼핑 욕구를 해소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구매금액도 같이 커진 것으로 파악된다.


▷ 2021년 3월 소매판매액

3월 소매판매액: 42조 5,102억 원, 전년동월대비 +13.5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+5.7% 증가

백화점: 2조 7,538억 원, 전년동월대비 +62.4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+2.7% 증가

대형마트: 2조 7,329억 원, 전년동월대비 +5.1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-0.8% 감소

편의점: 2조 2,251억 원, 전년동월대비 +11.7% 증가, 재작년동월대비 +9.5% 증가


3월 소매판매액은 42조 5,102억원으로 지난해 3월 대비 +13.5% 증가했다. 업태별로 보면 백화점, 대형마트, 편의점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+62.4%, +5.1%, +11.7%씩 증가하며 코로나19 이전 매출액만큼 회복된 모습을 보인다. 특히 백화점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와 수출 회복으로 인한 소비 심리 개선으로 보복 소비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.


조회수 252회댓글 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