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cekim1

[BF Data News - 코로나19∙추석영향으로 온라인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기록]


▷ 9월 온라인 ∙ 모바일 쇼핑 거래액


- 온라인 합계 : 15조원으로 전월대비 +2.6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7% 증가

- 인터넷쇼핑 : 5조원으로 전월대비 +4.5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4% 증가

- 모바일쇼핑 : 10조원으로 전월대비 +1.7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9% 증가



▷ 9월 패션관련 용품 온라인쇼핑 거래액


- 의복 : 1조원으로 전월대비 +26.1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% 증가

- 신발 : 1,938억원으로 전월대비 +5.4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12.1% 증가

- 가방 : 2,225억원으로 전월대비 -0.7% 감소, 전년동월대비 +0.2% 증가

- 스포츠·레저용품 : 5,021억원으로 전월대비 +10.3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48.2% 증가

- 화장품 : 1조원으로 전월대비 +0.7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0.5% 증가



▷ 9월 생활용품 관련 온라인쇼핑 거래액


- 컴퓨터 및 주변기기 : 6,978억원으로 전월대비 +4.8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61.1% 증가

- 가전·전자·통신기기 : 2조원으로 전월대비 -14% 감소, 전년동월대비 +39.8% 증가

- 서적 : 2,379억원으로 전월대비 +8.7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60.7% 증가

- 사무·문구 : 1,022억원으로 전월대비 +18.7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44.9% 증가

- 가구 : 4,673억원으로 전월대비 +9.3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63% 증가



▷ 9월 코로나19 관련 온라인쇼핑 거래액


- 음·식료품 : 2조원으로 전월대비 +24.4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76.8% 증가

- 농축수산물 : 7,589억원으로 전월대비 +45.3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112.4% 증가

- 여행 및 교통서비스 : 5,445억원으로 전월대비 -30.6% 감소, 전년동월대비 -58.6% 감소

- 문화 및 레저서비스 : 384억원으로 전월대비 -32.7% 감소, 전년동월대비 -74.9% 감소

- 음식서비스 : 2조원으로 전월대비 -5% 감소, 전년동월대비 +91.1% 증가




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원으로 전월대비 +2.6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7% 증가해 세 달 연속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. 인터넷쇼핑 거래액은 5조원으로 +4.5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4% 증가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0조원으로 전월대비 +1.7% 증가, 전년동월대비 +30.9% 증가했다.


날씨가 추워지면서 패션관련 용품 쇼핑 거래액 중 의복은 1조원으로 전월대비 +26.1% 증가했고, 신발 역시 1,938억원으로 전월대비 +5.4% 증가했다. 또한,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스포츠·레저용품도 5,021억원으로 전월대비 +10.3% 증가했다.


생활용품 관련 거래액 중 컴퓨터 및 주변기기는 6,97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+61.1% 증가했고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는 2조원으로 전년동월대비 +39.8% 증가, 서적은 2,37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+60.7% 증가, 사무·문구, 가구 역시 각각 1,022억원, 4,67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+44.9%, +63% 증가했다.


코로나19 관련해서는 음·식료품, 농축수산물, 음식서비스가 코로나19와 추석 등의 영향으로 각각 전년동월대비 +76.8% 증가, +112.4% 증가, +91.1% 증가했고,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여행 및 교통서비스와 문화 및 레저서비스가 전년동월대비 -58.6% 감소, -74.9% 감소했다.




조회수 46회댓글 0개